센터소개

서강대학교의
서강6과 수행능력인증제
인문 소양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개교 이래로 서강대학교는 다른 대학과 차별되는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대학 교육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서강 교육은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국제적 감각과 실용적 지식을 두루 갖춘 전문 지식인을 배출하기 위하여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실현하기 위한 터전을 마련하기 위하여 서강대학교는 2005년 교육인적자원부의 '인문교육 특성화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능력개발센터(SCICS:Sogang Center for Integrated Communication Skills)를설립하고 서강6과 수행능력인증제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 현재는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의 한 시스템으로 인증제를 운영 중 입니다.

본 센터는 '인문교육의 실용화와 국제화'라는 목표 아래에서 인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고급 의사소통 능력과 자기표현 능력을 확립할 뿐 아니라 사회 진출 후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하여 종합적커뮤니케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학 중 사회에서 요구하는 직무 수행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센터가 주관하는 인문 소양 실용화 교육 프로그램인 서강6과 수행능력인증제는 인문 교육의 실용화 및 국제화라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으로서, 졸업 이전에 본교생들의 업무 수행능력을 대학에서 인증하고자 하는 새로운 수행 능력 인증 제도입니다. 또한 이 인증제의 실행을 위하여 본교의 능력 있는 교수님들과 연구진들이 초학제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조직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수행할 수 있는 방법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서강대학교 인문교육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